인라우드
나이토 요시히토
박은주
20만부 베스트셀러 작가 나이토 요시히토의 최신작!
“누구나 마음가짐을 조금만 바꾸면
날마다 유쾌하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다!”
요즘 60세를 위한 행복한 노후의 비결
유연하고 단단하게,
비우고 채우며 현명하게 나이 드는 법
심리학자인 저자가 노년 심리학, 신체 건강, 사회적 관계, 인생의 태도 등 다양한 측면에서 유연하고 단단하게 나이 드는 법을 조명한다. 그동안 나이 듦에 대해 우리가 가졌던 잘못된 편견을 바로잡고 마인드셋, 인간관계, 건강, 루틴 등 100세까지 날마다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무르익은 경험치를 통해 내 삶을 가꾸는 법, 나이 듦을 대하는 마음가짐, 나이 든 후의 인간관계의 요령, 달라지는 환경과 몸 상태에 따른 준비, 삶에 활기를 불어넣는 매일의 루틴 등 노년의 생활과 맞닿아 있는 실용적인 팁들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두루 챙기면서 삶의 마디마디마다 여유를 더하는 데 큰 힌트가 되어준다. 읽으면서 자연스레 노후라는 또 하나의 터닝 포인트를 잘 맞이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겨난다.
무엇보다 저자는 나이 듦의 과정에 있는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자신만의 행복을 발견해 나가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인생의 의미는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기쁨의 밀도에 있다. 나이가 들어도 마음이 시들지 않으면 인생의 꽃은 언제나 형형하다. 이 책을 통해 마음의 유연성을 기르고, 유쾌하고 홀가분하게 인생 후반부를 꾸려가 보자.
<출판사 서평>
노후 생각만 하면 불안해지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행복하게 나이 드는 법'
인생 후반전이 다가올수록 우리는 점점 불안해진다. 젊을 때의 생기와 활력이 사그라들고, 일에서의 역할이 줄어들며, 관계의 폭도 좁아지기 시작한다.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에서 자칫 존재감 없이 그저 '버티는 삶'을 살게 될까 봐 두려워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나이 들 것인가, 더 나아가 어떻게 행복하게 나이 들 것인가?' 이 책은 이러한 질문에서 시작하여 현실적이면서도 따뜻한 응원이 담긴 해답을 전한다. 나이와 함께 쌓이는 두려움과 편견을 벗겨내고, 유연하고 단단하게 인생을 살아가려는 모든 이를 위한 안내서다.
이 책의 저자는 심리학자로서, 또 나이 들어가는 한 사람으로서 노후를 대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제시한다. 그동안 우리가 막연하게 품고 있었던 노후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도록 이끌면서 신체의 변화나 관계의 재편, 경제적 축소, 심리적 균형 등 어쩌면 우리가 애써 외면하려 했던 중요한 사실들을 담담히 마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나이가 들수록 잃는 것이 많은 듯해도 우리는 더 많은 것을 얻는다. 비로소 비교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으며, 내 삶의 중심을 나에게 둘 수 있는 시기가 바로 노년이다. 이제는 쉴 수 있고, 거절할 수 있고, 오롯이 나만을 위해 선택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인생 후반전이 지닌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성공을 증명하려 애쓰기보다는 나에게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고, 억지로 유지해야만 했던 소모적인 관계에서 벗어나 진짜 내게 맞는 사람과 지낼 수 있으며, 세상의 속도에 휘둘리지 않고 나의 속도로 살아가는 일상의 품격을 누릴 수 있다. 즉 나이가 든다는 건 인생에서 '가장 나다운 시간'을 시작한다는 의미다. 인생의 경험치를 품고 다시 나의 인생을 사는 시간, 이 책이 그 여정을 함께할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COPYRIGHT © 2018 BARUN 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