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un-translation-logo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우주에서 본 지구

신간 도서-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우주에서 본 지구
  • 출판사

    다른

  • 저자

    밴저민 그랜트, 샌드라 마클

  • 번역가

    박은진

지구를 색다른 관점으로 탐험하자!

책장을 여는 순간

‘우주에서 지구를 내려다보는’ 것 같은 황홀한 경험이 펼쳐진다

초등학생을 위한 〈미래가 보이는 과학 백과사전〉 시리즈의 다섯 번째 주제는 ‘지구’다. 우주 비행사가 되어 우주에서 지구를 내려다보면 어떤 모습일까? 이 책은 우주에서 내려다보는 지구의 모습을 실제로 보여준다. 가장 높은 산맥부터 가장 큰 산호초까지, 입이 떡 벌어질 만큼 놀라운 지구 곳곳의 지형을 하늘에 떠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볼 수 있다.

이 책에 실린 사진들은 모두 인공위성이 촬영한 위성 사진이다. 하나같이 지구의 아름답고 대단한 장소들로, 사진 옆에는 그곳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이 덧붙여져 있다.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에서 지구를 보면, 모든 인류가 하나의 공동체에 속해 있으며 결국 모두가 이어져 있다는 걸 깨닫는다. 이렇게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에서 지구를 바라볼 때 일어나는 마음의 변화를 ‘오버뷰 효과’라고 한다. 지구, 인류, 자연환경에 대한 특별한 감정과 깨달음이 우주 비행사들의 삶에 깊이 새겨져 가치관에 평생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독자들도 이 책에 실린 위성 사진을 보면, 평소에 보지 못한 지구의 아름다움에 넋을 빼앗기고 말 것이다.

 

<출판사 서평>

보면 볼수록 놀랍고 신기한

지구와 세계에 대한 모든 것

이 책은 지구를 평소와 다르게 바라볼 기회를 준다. 관점을 달리하면 생각과 태도가 변하고 세상을 더 넓고 깊게 이해할 수 있다. 이로써 하나뿐인 삶의 터전인 지구를 더 나은 미래로 이끌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구성은 총 2부로 나뉜다. 1부에서는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지구’의 모습을 관찰한다. 미국과 캐나다 국경에 자리한 거대한 나이아가라 폭포, 세계에서 제일 큰 산호초인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인 빅토리아 폭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맥인 히말라야 산맥 등등.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 아름다움의 절정을 느낄 수 있다.

2부에서는 ‘놀랍고 신비로운 지구’의 곳곳을 살펴본다. 세계에서 인구가 2번째로 많은 인도 델리의 해안가 마을, 지구에서 가장 북쪽에 있는 마을, 사람이 살기에 너무나 더운 아랍에미리트의 마을 등등. 지구에 대해 미처 몰랐던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생활 환경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미래가 보이는 과학 백과사전〉 시리즈는 지금까지 총 다섯 권이 출간되었다. 세상을 이루는 원소부터, 땅속의 암석과 광물, 지구 에너지의 순환 시스템인 날씨, 지구 밖의 우주, 그리고 우주에서 내려다본 지구의 모습까지! 〈미래가 보이는 과학 백과사전〉 시리즈는 앞으로도 계속된다.

목록
logo
  •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26 제일빌딩 5층 (당인동 12-1))/ 문의 02-338-2180
  • 번역문의 book@barunmc.com

COPYRIGHT © 2018 BARUN 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