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un-translation-logo

요산 혁명

신간 도서-요산 혁명
  • 출판사

    시공사

  • 저자

    데이비드 펄머터

  • 번역가

    김보은

비만, 심혈관 질환, 당뇨병부터 고혈압까지 잡힌다!

병원 ‘없이’ 의사 ‘없이’ 통풍 예방하는 법

“현대인의 건강 문제는 요산 때문이다?”

요산이라 하면 우리는 통풍을 떠올릴 뿐이다. 그 증세가 매우 고통스럽고 발병이 증가 추세라지만 치명적 질병이라는 느낌이 덜한 건 사실이다. 하지만 요산은 통풍만 일으키지 않는다. 비만, 심혈관 질환, 당뇨병에까지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좀 더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요산이 과다하면 병이 된다. 실제로 요산은 신체 생리상 필수적으로 나올 수밖에 없는데 그 농도가 과하면 병을 유발한다. 요산은 필요악에 가까운, ‘요상한 녀석’이다.

탄수화물과 뇌 건강 관계를 파헤친 《그레인 브레인》으로 화제를 모았던 데이비드 펄머터의 신작 『요산 혁명』이 출간됐다. 이 책은 ‘요산’을 본격적으로 다룬 건강서로, 통풍만이 아닌 여러 만성 질환의 요인이 요산임을 의학적으로 설명한다. 그리고 요산을 관리, 극복하는 계획을 ‘LUV(Lower Uric Values)’란 이름으로 소개한다. LUV는 생활 개선 습관부터 하루 세 끼 레시피까지 포함한 ‘3주’ 프로젝트다. LUV 계획에 따라 운동 및 수면법, 식단을 ‘3주간’ 실행해 보자. 의사 없이, 병원 없이 통풍은 물론 비만, 심혈관 질환, 당뇨병을 물리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치킨, 맥주보다 ○○이 더 나쁘다?

우리 식탁과 생활에 숨은 진짜 해악은?

요산 과다의 원인을 찾는 과정에서 저자는 현대사회의 식사에 주목한다. 고지방, 고칼로리 자체도 문제지만 더 원인을 파헤친 결과 저자는 ‘과당’을 요산 과다의 주범으로 지목했다. 비극적인 것은 단맛을 저렴하게 낼 수 있다는 이유로, 과당은 설탕보다 더 널리 쓰이는 형편이다. 과당이 없는 가공식품은 거의 없을 정도다! 과당이 주는 해악은 이미 잘 알려졌지만, 요산과 통풍 간의 관계를 본격적으로 다룬 책은 《요산 혁명》이 사실상 처음이다. 이 책을 요약하면 “치킨, 맥주보다 과당이 나쁘다”이다. 그리고 LUV의 의미는? “당신 식탁에서 과당을 없애라”다.

하루 세 끼에 디저트 메뉴, 영양제까지 추천!

21일 ‘요산 줄이기’ 스케줄 소개

1부 “요상한 녀석, 요산”에서는 요산의 정의와 기전, 요산 과다가 신체에 나쁜 이유를 의학적으로 설명한다. 이를 바탕으로 요산을 높이는 나쁜 습관 다섯 가지, 요산을 줄이는 좋은 습관 세 가지를 공개한다. 요산을 높이는 나쁜 습관의 공통점은 수면 부족, 고염 식단, 특정 약물 복용, 알코올과 자일리톨 섭취, 운동 부족이다. 여기서 가장 궁금증을 자아낼, 요산을 높이는 약물은 무엇이고 자일리톨이 나쁜 이유는 무엇일까?

2부 “‘3주 코스 LUV 프로그램’ 실천하기”는 요산 과다를 막는 최적의 수면법과 운동법 그리고 식단을 소개한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조리가 간단한 메뉴만으로 구성한 3주간의 식단과 레시피를 모두 소개한다. 이들 식단은 글루텐과 정제 탄수화물, 과당이 없으며, 견과류와 올리브유, 체리와 커피를 적극 활용하는 게 특징이다. 이 밖에도 요산을 줄이는 약물과 식품도 모두 정리했다. 먹어서 안 되는 약물과 식품 역시 모두 소개한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더욱 걱정되는 요산,

통풍을 넘어 혈압, 체지방까지 잡는 예방 책

의사인 저자는 ‘식사는 치료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주장한다. 우리나라의 약식동원이라는 말과 흡사하다. 실제로 우리를 괴롭히는 비만, 심혈관 질환, 당뇨병, 통풍 모두 그릇된 식습관이 주원인이다. 약으로 증세를 다스릴 수 있지만, 나쁜 식습관 자체를 고치지 못하면 재발이 반복되고, 만성 질환으로 발전한다. 《요산 혁명》은 ‘요산 관리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되 ‘당신이 먹어서는 안 될 음식’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하며, 그 이유에 대해 의학적 근거를 모두 달았다. 저자에게 요산 치료는, 음식으로 건강한 생활을 만드는 과정이다.

《요산 혁명》을 통해 당신은 요산을 조절하고, 통풍부터 심혈관 질환까지 예방할 수 있다. 병원 없이, 의사 없이 생활 개선으로 엄지발가락이 아프지 않다면, 심혈관 질환이 오지 않는다면 해 볼 만하지 않은가? 이 책을 통해 많은 이들이 요산 과다로부터 자유로워지리라 기대한다.

목록
logo
  •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26 제일빌딩 5층 (당인동 12-1))/ 문의 02-338-2180
  • 번역문의 book@barunmc.com

COPYRIGHT © 2018 BARUN 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