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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 프로덕트 플레이북

신간 도서-린 프로덕트 플레이북
  • 출판사

    인사이트

  • 저자

    댄 올슨

  • 번역가

    김정혜



아이디어는 쉬워도 실행은 어렵다

진짜 시장과 니즈는 어떻게 식별하는가?

머릿속 시장에서 헤매지 말고 가설을 세우고 실험하자

프로덕트 성장이 왜 정체되었는지 선명해질 것이다

 

좋은 아이디어를 실행하지 못하는 이유는 대부분 아이디어 자체의 문제가 아니다. 오히려 문제는 실행 과정에 있다. 프로덕트를 출시했는데 기대했던 반응을 얻지 못한 경험이 있는가? 고객이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확신하지 못한 채 개발을 시작했거나 아이디어는 좋았지만 고객이 정말로 원하는 기능은 아니었던 적이 있을 것이다. 이때 흔히 '고객 피드백을 더 많이 들어라'거나 '최소 기능 제품(MVP)을 만들어 빨리 테스트해라'는 식의 해결책이 제시된다. 그런데 이렇게 해서는 진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피드백 수집이나 속도전이 중요한 게 아니다. 문제를 올바르게 정의하고, 효과적으로 가설을 세우고, 실행 가능한 방법으로 실험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

 

프로덕트 마켓 핏 피라미드라는 프레임워크를 들어 본 적 있는가? 프로덕트 성공의 본질을 단계적으로 보여 주는 이 프레임워크는 고객의 진짜 문제에서 출발해 명확한 가치 제안을 만들고, 그 가치에 맞는 기능과 경험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둔다. 바로 이것이 댄 올슨이 제안하는 린 프로덕트 프로세스이다. 어떻게 하면 최소한의 리소스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이러한 질문에 답을 찾고 싶다면, 이 책에서 알려 주는 단계별 가이드를 따라가 보라.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고 가설을 설계하며 실험을 거쳐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당신의 프로덕트를 진짜 고객의 필요에 딱 맞는 해결책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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