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un-translation-logo

진 테이스팅 코스

신간 도서-진 테이스팅 코스
  • 출판사

    시그마북스

  • 저자

    앤서니 글래드먼

  • 번역가

    정연주

다재다능한 진의 매력 속으로

이 책은 진이라는 스피릿의 정의와 간략한 역사, 제조 과정, 테이스팅 기법은 물론 고전 칵테일 레시피와 함께 현재 유통되는 100종 이상의 진을 풍미별로 분류해 소개한다. 각각의 진에 어떤 재료가 들어가고, 어떤 배합과 증류 기법을 사용해 병에 담기게 되었는지 알아보는 것도 흥미롭지만 저자의 목표는 진을 제대로 즐기는 실용적인 방법을 전하는 것이다. 따라서 독자들은 “이 진에서는 어떤 맛과 향이 느껴지는가?”라는 질문에 자신 있게 답할 수 있는 확실한 도구를 얻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단순해서 더 끌린다!

진, 남다른 포용력을 가진 스피릿

잘 만든 진토닉 한 잔 만큼 매력적인 음료도 없을 것이다. 단순함이 주는 쿨한 매력, 그것이 바로 진을 사랑하게 되는 이유가 아닐까? 어떤 믹서를 만나든 개성을 잃지 않고 오히려 더 뛰어난 맛으로 기가 막힌 조합을 이루어내는 맛의 연금술사 진의 매력을 알아보자.

본문은 크게 3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진은 종류가 무척 다양해 모두 같은 증류주 카테고리에 속한다고 생각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첫 번째 장에서는 이러한 의문을 포함해 진에 대한 모든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아간다. 무엇이 진이고 어떤 재료를 넣을 수 있는지, 제조 과정을 규제하는 법률 등을 알면 진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다. 물론 진을 구입할 때 라벨의 정보를 해독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그 첫 번째 방법으로 진의 상징적인 재료인 주니퍼에 대해 살펴보고, 풍미를 더하는 그 외 식물 재료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아울러 진의 유래와 현대식 크래프트 증류법이 꽃피기까지 진의 역사를 들여다본다. 진이 어떻게 만들어지며 각 단계에서 증류사의 선택이 진에서 어떤 맛으로 구현되는지도 알아보자. 그런 다음 우리의 오감이 어떻게 결합해 개인적인 맛의 인상을 이끌어내는지 살펴보고, 제대로 음미하고 판별하는 능력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 것이다.

다음으로는 진을 베이스로 하는 클래식 칵테일 레시피 28종을 소개한다. 아울러 애주가들이 스피릿 라이프를 더욱 전문적이고 풍성하게 누릴 수 있도록 칵테일 도구를 비롯해 음료의 맛과 멋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는 가니시에 대해서도 폭넓게 제안한다.

이어지는 다음 장에서는 전 세계에서 출시되는 다양한 종류의 진을 풍미별로 분류해 소개한다. 저자의 해박한 지식과 귀에 쏙 들어오는 맛 표현이 돋보이는 100여 종의 진 테이스팅 노트를 통해 클래식한 식물 재료의 향이 뒷받침된 대담한 주니퍼 풍미를 지닌 ‘진 맛이 나는’ 진부터 감귤류 향이 강한 진, 허브 향 진, 꽃 향 진, 과일 향 진, 흙 향과 아로마틱 진, 바다 향과 감칠맛 진 등을 만나보자. 각 풍미 그룹별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식물 재료와 각 그룹의 진을 하나로 묶어주는 풍미의 원천, 가니시와 믹서, 칵테일 제안 등을 통해 진을 더욱 흥미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멋스러운 유리잔 하나와 토닉, 믹서와 함께 맛있는 진의 세상으로 뛰어들 준비를 시작하자.

목록
logo
  •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26 제일빌딩 5층 (당인동 12-1))/ 문의 02-338-2180
  • 번역문의 book@barunmc.com

COPYRIGHT © 2018 BARUN 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