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un-translation-logo

백만장자의 창업 바이블

신간 도서-백만장자의 창업 바이블
  • 출판사

    리더스북

  • 저자

    그랜트 사바티어

  • 번역가

    조용빈

“역사상 지금보다 창업이 쉽고, 중요했던 시대는 없었다.”

통장 잔고 2달러 백수에서 5년 만에 125만 달러 자산가가 된

파이어족의 아이콘, 그랜트 사바티어의 무일푼 비즈니스 성장의 모든 것

2019년, 전 세계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40대 조기 은퇴와 경제적 자유를 향한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CNBC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백만장자’라는 칭호를 얻은 파이어족의 상징, 그랜트 사바티어가 5년 만의 신작으로 돌아왔다. MBA 학위도, 초기 투자도 없이 15년간 맨땅에서 7개 사업을 일궈낸 그는, 1,000만 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경험을 바탕으로 평생 직장이 소멸한 시대에 개인이 회사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부의 생산자’로 거듭나는 법에 대한 가장 현실적이고 실증적인 통찰을 들려준다.

『백만장자의 창업 바이블』은 당신의 막연한 사업 아이디어를 ‘지속적인 수익 창출 시스템’으로 전환시키는 가장 정교한 설계도다. 아이디어 구상부터 시스템 자동화, 매각, 지주회사 설립에 이르기까지 기업 성장의 전 과정을 파노라마처럼 펼쳐 보인다. 더불어 돈이 되는 기획법부터 클릭을 부르는 이메일 제목, 절세를 위한 법인 설립 타이밍, 인재를 고용하기 위한 질문까지. 흙먼지 뒤집어쓰며 체득한 그의 디테일한 사업 기술은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선 창업가들에게 “지금 당장 무엇을,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가장 선명한 해답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 15개국 번역 세계적 베스트셀러 『파이낸셜 프리덤』의 저자 5년 만의 신작

★ 경영사상가 세스 고딘 강력 추천!

“파이어족의 아이콘, 그랜트 사바티어가 돌아왔다!”

─ MBA 학위도, 초기 투자금도 없이 5년 만에 125만 달러 자산가가 된 비결

AI발 고용 쇼크가 현실화되고 있다. IBM은 AI로 대체 가능한 7,800개 직무의 채용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고, 세계경제포럼은 5년 내 일자리의 25%가 사라질 것이라 경고했다. 회사는 더 이상 안정적 노후를 보장하지 않는다. 설사 회사에 남더라도 급여소득자의 재정적 미래는 암울하다. 연봉 인상률이 고작 1~3%에 머무는 동안, 물가와 자산 가치는 폭등하며 직장인의 경제적 주권을 뿌리째 흔들고 있기 때문이다. 전례 없는 고용 불안과 자산 격차의 시대, 당신은 언제까지 자신의 미래를 다른 사람의 손에 맡기려 하는가?

『백만장자의 창업 바이블』은 평생 직장이 소멸한 시대에 개인이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부의 생산자’로 거듭나는 법에 대한 가장 현실적이고 실증적인 통찰을 들려준다. 통장 잔고 2달러 26센트의 백수에서 시작해, MBA 학위나 초기 투자금 없이 불과 5년 만에 125만 달러 자산가가 된 저자 그랜트 사바티어는, 자신이 맨몸으로 부딪혀 터득한 ‘사업 성장 공식’을 이 책에 모두 담았다. 과거 창업을 가로막던 막대한 자본과 기술의 장벽은 AI와 온라인 플랫폼 덕분에 완전히 허물어졌다. 이제 누구나 초기 자본 없이도 시장을 검증하고, 즉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문이 열린 것이다.

“1인 창업 5년 생존율 39.6%...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사업은 무엇이 다른가?”

─ 7개 사업과 1,000만 고객 데이터로 증명한, 현장감 넘치는 사업 성장의 기술

창업의 문턱은 낮아졌지만 현실은 냉혹하다. 플랫폼 기반의 초소형 비즈니스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1인 창업가의 수는 100만 명을 돌파했지만, 국세청과 중소벤처기업부 통계에 따르면 국내 1인 창업의 5년차 생존율은 39.6%로 OECD 평균인 45.4%보다 낮다. 그렇다면 3년 안에 사라지는 기업과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의 결정적 차이는 무엇일까? 저자는 실패한 창업가들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기도 전에 새로운 아이디어에 현혹되어 유행을 좇을 때, 성장하는 기업은 “고객이 원하는 단 하나를 찾아 완벽하게 숙달할 때까지 파고든다”는 점을 꼽는다. 이것저것 건드리는 대신 한 분야를 장악하고, 이후 자신의 시간을 투입하지 않아도 수익이 창출되는 ‘자동화된 시스템’을 구축했느냐가 성패를 가른다는 것이다.

그랜트 사바티어는 15년간 7개의 사업을 설립·매각하고 1,000만 명이 넘는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차이를 극복할 구체적인 전술을 낱낱이 공개한다. 아이디어 설계부터 시스템 자동화, 매각, 지주회사 설립에 이르기까지 기업 운영의 전 과정을 파노라마처럼 펼쳐 보인다. 돈이 되는 아이디어를 설계하는 법부터 클릭을 부르는 이메일 제목, 세금을 절약하는 법인 설립 타이밍, 심지어 직원을 채용할 때 던져야 할 질문까지. 흙먼지 뒤집어쓰며 깨달은 그의 생존 기술은 뜬구름 잡는 경영학 강의가 아니라,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선 창업가에게 “지금 당장 무엇을 하고,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를 선명하게 제시하는 가장 정교한 실전 전략서다.

“멈춰 있던 당신의 사업을 폭발적인 성장 궤도에 올려라!”

─ 생존에서 번영으로, 1인 창업가에서 거대 유니콘 제국으로 나아가는 4단계 스케일업 로드맵

사업을 시작한 뒤 어느 정도 매출이 나오기 시작하면 창업가는 반드시 ‘성장의 벽’에 직면하게 된다. 대다수의 예비 창업가는 완벽한 아이디어를 찾느라 실행을 미루며 시작조차 하지 못한다. 운 좋게 매출을 만들어도, 곧 자신의 시간을 갈아 넣어야만 수익이 유지되는 ‘자영업의 함정’에 갇혀버린다. 이를 돌파하려 무리하게 직원을 늘리고 확장하다가는 현금 흐름 악화와 관리 불능이라는 ‘성장의 역설’에 직면해 결국 무너지고 만다. 사바티어는 이 모든 과정이 창업자가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고 잘못된 전략을 썼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이 책은 이 치명적인 정체 구간들을 돌파하기 위해 기업가가 반드시 마주해야 할 질문들과 지속적인 성장의 매커니즘을 제시한다. 시장 데이터로 아이디어를 정밀 설계하는 ‘실험적 기업가(LEVEL 1)’를 시작으로, 시간 투입 없는 자동화 수익을 만드는 ‘1인 기업가(LEVEL 2)’, 인재와 시스템으로 확장을 가속화하는 ‘성장 기업가(LEVEL 3)’를 거쳐, 마침내 매각 자금으로 제국을 건설하는 ‘자신만의 제국을 세우는 기업가(LEVEL 4)’로 도약하는 구체적인 경로를 설계했다. 대부분의 창업자가 성장의 임계점에서 길을 잃고 표류할 때, 이 책은 당신의 사업이 현재 어떤 단계에 와 있는지 진단하고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위해 당장 어떤 시스템을 갖춰야 하는지를 명확히 가리킨다. 사업가라면 누구나 곁에 두고, 길을 잃을 때마다 다시 펼치게 될 진정한 ‘창업의 바이블’이 되어줄 것이다.

“당신이 망설이는 지금도, 누군가는 창업에 뛰어들어 돈을 번다.”

- 세스 고딘, 밥 버그 등 세계적 거장들이 인정한 ‘창업의 정석’

그의 웹사이트 ‘밀레니얼머니’를 통해 공개된 이 처절하고도 놀라운 여정은 전 세계 1,000만 명이 넘는 독자들에게 공유되며 단숨에 파이어(FIRE)족의 성지가 되었다.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CNBC 등 유수 언론이 앞다퉈 그의 이야기를 다루었고, 세계적 경영사상가 세스 고딘은 “변화를 만들려는 기업가들에게 유용한 기준점이 될 것”이라고 극찬했다. 아마존 독자들은 “뜬구름 잡는 소리가 아닌, 당장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만드는 유일한 책”이라며 찬사를 보냈다.

지난 15년간 수많은 1인 기업가와 직장인들이 저자의 조언에 힘입어 경제적 자유를 향한 여정을 시작했다. 베스트셀러 작가 밥 버그, 조던 그루멧, 기업가 지노 위크먼 등 업계 리더들이 입을 모아 찬사를 보낸 비즈니스 바이블, 『백만장자의 창업 바이블』을 통해 비즈니스의 성공 확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 시행착오 없이, 치밀하고, 확실하게! 당신의 소중한 시간과 자금이 더 이상 ‘수익이 나지 않는 일’에 낭비되기 전에 말이다.

목록
logo
  •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26 제일빌딩 5층 (당인동 12-1))/ 문의 02-338-2180
  • 번역문의 book@barunmc.com

COPYRIGHT © 2018 BARUN 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