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번역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최강의 운동 바른번역 20-07-14 11:37 92

세상에서 가장 효율적인 꿈의 운동법

별다른 장비 없이 집 안에서 일주일에 2, 3회만 해도 충분한 데다, 1회 딱 4분의 운동만으로도 다이어트와 근력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지구력이 향상되며 혈당치와 혈압도 개선되는 꿈같은 운동법이 있다. 바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이다. HIIT는 ‘High Intensity Interval Training’의 약자로 높은 강도의 운동과 휴식을 짧은 간격으로 번갈아 하는 독특한 운동법이다.

일찍이 프로 운동선수들이 시도했고, 2000년 전후로 과학적 근거들이 입증되어 스포츠 세계에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최근 1~2년 사이 일반인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 재활 치료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속속 등장하면서 현재 전 세계 의사들이 크게 주목하고 있는 최고의 운동법이다.

<출판사 서평>

당신의 몸을 바꾸는 기적의 하루 4분 트레이닝

놀랍게도 HIIT는 재미도 있으면서 작은 공간 어디서나 ‘매우 짧은 시간’ 안에 끝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 양쪽의 운동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일거양득 운동법이다. 또한 몸의 변화도 눈에 띄게 금방 나타나 성취감이 매우 크다. 따라서 직장이나 집안일, 육아, 친구 모임, 취미 생활 때문에 항상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에게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는 꿈의 운동법이라 할 수 있다.

HIIT의 압도적 효과 : 1분(HIIT)=45분(가벼운 운동)
강력하고 원하는 신체를 얻을 수 있는 시간 단 4분
HIIT는 짧은 시간, 작은 공간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법으로 광범위한 건강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단일 형태의 가장 유리한 운동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HIIT는 일정 시간 단위로(예를 들면 20초) 운동 시간을 나누고 그 시간 동안 빠른 속도로 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내가 할 수 있을까?’ 하고 불안할 수도 있지만, 안심해도 좋다. 체력이 부족하다면 처음에는 적은 횟수로만 시행하더라도 전혀 문제없다. 또한 이 책에서는 일반인들이 무리 없이 실행 가능한 강도의 동작들이 실려 있다. 그리고 체력이 붙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서서히 강도를 높이면 되므로, 무리하지 않고 평생 계속할 수 있는 운동법이라 할 수 있다.

저자인 가와다 히로시는 왜 우리가 ‘고강도 인터벌트레이닝’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주로 의사의 관점에서 자세히 알려주고 많은 논문과 통계 자료를 들어 풍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당뇨나 고혈압, 암, 내장지방 등 여러 질병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4주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여러 동작을 바꿔가면서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주일에 3회 정도 꾸준히 따라한다면 짧은 기간에도 몸의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의 세계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건강에 관심이 많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운동을 시작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꿈의 운동법이라 할 수 있다.




△ 이전글 : 뉴턴과 세상을 바꾼 사과
□  현재글 : 최강의 운동
▽ 다음글 : MOM 맘이 편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