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번역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캐릭터 디저트 클래스 바른번역 19-09-30 17:04 23

파리 제과전문학교 벨루에 꽁세이 설립자,
프랑스 최고 장인(MOF) 장 미셸 페뤼숑 추천!

마카롱, 케이크, 뜯어 먹는 빵, 슈 등 달콤한 디저트와 러블리한 캐릭터의 환상적인 케미가 돋보이는 레시피를 담았다. 도구 및 재료 다루는 노하우, 조색, 데커레이션까지 명장 파티시에를 따라 배우는 예쁘고 깜찍한 디저트의 세계로 초대한다.

# 본격적인 캐릭터 디저트 베이킹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팁 소개
# 마카롱, 케이크, 뜯어 먹는 빵, 케이크팝, 컵케이크, 쿠키, 슈, 타르트, 도넛, 캔디, 잼 등 ‘인기 디저트 + 심쿵 캐릭터’의 꿀조합 레시피 수록

<출판사 서평>

디저트는 여전히 진화 중!

디저트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디저트 전문점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전 세계의 디저트를 홈그라운드에서 맛볼 수 있게 되었다. 몇 년 전 프랑스의 유명 마카롱 전문점이 우리나라에 상륙했을 때만 해도 마카롱은 비싸고 접근성 좋은 사람들만 맛볼 수 있는, 자의 반 타의 반으로 ‘특별한’ 디저트였다. 하지만 지금은 저가 마카롱숍부터 다양한 맛과 모양, 크기의 마카롱 전문점까지 등장해 마음만 먹으면 쉽게 맛볼 수 있는 대중 디저트가 되었다. 케이크, 쿠키, 도넛 등 다른 디저트류도 마찬가지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 배, 디저트 배 따로 둘 정도로 디저트에 대한 애착이 강하다. 디저트 스펙트럼이 끊임없이 넓어지고 진화하는 이유다. 이제 단순히 달콤한 맛과 정형화된 모양만으로 디저트 세계에서 승부를 낼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 디저트에 있어서 예쁘고 달콤한 건 기본 아닌가! 대중들의 까다로운 눈길을 사로잡으려면 그냥 예쁜 것에서 더 나아가 구체적인 디자인이나 데커레이션이 가미되어야 한다.

이 책에는 디저트로 만들어낼 수 있으리라 감히 상상할 수 없었던 각종 캐릭터와 모양들을 완성도 있게 그리고 재미있게 구현하는 레시피가 담겨 있다. 온·오프라인에서 ‘핫’한 아이템 조개 마카롱, 국민 귀요미 캐릭터 미니언 퐁당케이크, 사랑스러운 유니콘 케이크도넛 등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옛말을 찰떡같이 표현한 심쿵 레시피 57가지를 소개한다.

『캐릭터 디저트 클래스』 한 권이면
나도 르 꼬르동 블루 파티시에!


기본 빵이 아닌 모양이 예쁜 각종 디저트를 만든다고 하면 일단 난이도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 책에는 아주 쉬운 단계부터 고급 단계까지 두루 실려 있기 때문에 난이도를 확인하고 쉬운 레시피부터 도전해볼 것을 추천한다. 단, 베이킹 입문자들을 위해 도구와 재료 다루는 법, 캐릭터 디저트에 유용하게 쓰이는 데커레이션 및 조색 방법들을 앞부분에 실어 도움을 주고자 했다.

이 책에는 프랑스 파리의 요리 학교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저자가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정성 들여 완성한 레시피가 담겨 있다. 모든 과정에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함께하며, 필요한 부분에서는 클로즈업해서 독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디테일이나 그 과정이 필요한 이유 등에 대해서 알려준다.

이 책의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들을 하나하나 연습하고 마스터하다 보면 어느새 나도 르 꼬르동 블루 출신 못지않은 디저트 전문가, 파티시에가 되어 있을 것이다.




△ 이전글 : 말하는 나무들
□  현재글 : 캐릭터 디저트 클래스
▽ 다음글 : 그레이트 컨버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