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번역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인스타그램, 순간을 남기면 보이는 나 바른번역 19-08-06 17:37 62

지금 당신 모습 그대로 시작하세요.
성공학 지침서나 여타 자기계발서의 내용과는 거리가 먼 저자는 단순한 삶을 꾸리며, 꿈꾸던 것들을 무리해 도전할 필요 없는 취미 정도로 타협했습니다. 원대한 꿈들은 나와는 다른, 더 많은 기회를 가진 일부가 누리는 것들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세계관을 인스타그램이 바꾸었고 삶에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육아휴직 중이던 그녀는 엄마가 아닌 온전한 자신이 그리웠습니다. 쓸모있는 사람이라는 존재감이 그리웠습니다. 잠든 아가 곁에서 숨겨진 재주와 재능을 알리고자 했으며 친구와 위로를 찾아 스마트폰을 켰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인스타그램을 발견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된 저자는 화려하지도 과하지도 않은 삶을 살고 있으며 온전히 나다운 삶을 살고자 합니다. 좌충우돌 도전하며 내 딸이 자신처럼 스스로 놓은 덫에 발목잡히지 않고 보탬이 될만한 귀중한 것들을 배우며 자신과 가족의 행복을 우선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책은 평범한 주부였던 사라 태스커가 어떻게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의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더 넓은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었는지 자전적인 이야기와 함께 인스타그램 활용 팁을 담았습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멋진 곳에 가지 않더라도, 우리를 둘러싼 가정과 집 그리고 가족 사이에서 빛나는 순간을 담아내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반복되는 일상이 지루하다면, 비슷한 관심사를 지닌 친구가 필요하다면, 지역과 국가를 뛰어넘은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면 이 책을 주목하세요. 이 책 그리고 인스타그램과 함께라면 당신의 단조로운 일상은 다채로운 색이 더해져 찬란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진정한 당신의 모습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출판사 서평>

『인스타그램, 순간을 남기면 보이는 나』의 저자, 사라 태스커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약 21만 명 지닌 인기 많은 인플루언서입니다. 평범한 아기엄마였던 그녀는 인스타그램으로 자신의 특별하지 않은 일상을 그럴듯하게 보여주며 자신만의 사진 스타일을 구축하였고, '나'로서 목소리를 내게 됩니다. 나아가 그녀는 가디언, BBC 라디오, 스타일리스트 매거진 등 유명 매거진에 작품을 선보였고, 구글, 랜드로버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까지 이뤄내게 됩니다. 한 아이의 평범한 엄마였던 그녀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기 자신의 모습을 되찾고, 엄마가 아닌 자신의 삶을 살게 된 것입니다.

그녀가 온전한 자기 자신으로서 성공하게 된 토대는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요즘 대부분이 사용하는 SNS이며, 또 그만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지만 '인스타그램에 올릴 법한' 사진과 동영상이 없다는 이유로 부담감이 큰 SNS이기도 합니다. 사라 태스커는 이 책을 통해,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멋진 공간에 가지 않더라도 우리를 둘러싼 일상 속에서 빛나는 순간을 포착하여 그럴듯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명암 대비, 수평과 수직 활용 등 사진 촬영 시 유용한 팁을 안내하며, 사진 촬영 후 보정할 때 활용할만한 앱까지 추천합니다.

반복되는 일상이 무료하다고 느껴진다면, 내 삶은 특별할 것 없다고 느껴진다면 이 책을 따라 사진을 한 장씩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려보세요. 쉽게 지나치던 순간들도 사진에 담으면 반짝이는 추억이 되고, 그 속에서 '나 다움'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일상 속 순간을 포착하면 주부, 엄마, 아내가 아닌 자기 자신을 만나게 되고, 삶이 더욱 빛나게 됩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1. 반복되는 일상에서 찬란한 순간을 찾고 싶은 분
2. 육아하랴, 집안일 하랴, 자기 자신의 모습을 잊고 지냈는데 이제 진정한 '나 다움'을 찾고 싶은 분
3. 활발한 인스타그램 활동을 바라며, 더 많은 팔로워를 모으길 바라는 분
4. 인스타그램에 가입은 했지만, 사용에 서툴러 눈팅만 하고 계시는 분

-리뷰-
아마존 평점 4.5점! 많은 독자가 이 책을 통해 영감을 받았다고 이야기합니다(5점 만점 기준).
“이 책은 지금 바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잘 구축하고,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게 하는 지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난 후, SNS를 경계하기보다는SNS를 매개체로 삼아 ‘나’ 자신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독자 S
“이 책에 푹 빠졌습니다! 인스타그램 활용에 대한 충고와 조언은 아름답게 쓰여 있고, 사진은 화려하며 작가의 충고는 매우 진실하고 정직합니다.”
- 독자 D
“기술이 발달하면서 우리는 거의 매일 사진을 찍지만, 촬영의 의미를 내면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면, 당신은 당신이 찍은 사진을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우리가 찍은 사진을 통해 우리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하며 사진 찍는 목적 자체를 생각하게 합니다.”
- 독자 T




△ 이전글 : 킨포크(Kinfolk) Vol. 32
□  현재글 : 인스타그램, 순간을 남기면 보이는 나
▽ 다음글 : 좋은 일자리의 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