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번역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올터니트 스티치 사전 200 바른번역 18-11-05 17:34 14

창의적인 뜨개 니터와 디자이너를 위한
새로운 뜨개 모티브 패턴, 올터니트

올터니트(AlterKnit)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의 뜨개질을 의미한다. 출간되자마자 전 세계에 반향을 일으킨 이 책에서는 200개의 새 모티브를 통해 배색뜨기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뜨개 모티브들은 전통적인 니트 패턴인 페어아일과 코위찬과 달리 그래픽 디자인 요소에서 유래된 새롭고 현대적인 패턴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초보자도 배색뜨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색으로 뜨개질하는 방법, 실을 관리하는 방법 등 기본 테크닉과 실용적인 팁을 설명하고, 이 책에서 소개하는 패턴들을 참고하고 응용할 수 있는 뜨개작품을 함께 수록하였다.

<출판사 서평>

작고 귀여운 동물무늬부터 기학학적인 무늬까지
배색뜨기 패턴 200가지를 담은 스티치 사전

이 책에 소개된 200개의 패턴은 작고 귀여운 강아지, 고양이, 양, 하마 등 친숙한 동물부터 기하학적인 산, 파도, 나선과 눈송이, 켈트, 리본 등 독특한 모양과 발상의 자유로움이 느껴지는 패턴과 도안들로 구성되어 있다. 다채로운 패턴들은 니트 소품, 스웨터, 옷의 칼라, 숄 등 각 소품에 맞는 스타일과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수놓을 수 있다.

평소 손뜨개를 즐겨 하는 독자들에게는 두고두고 읽으며 활용할 수 있는 패턴 모음집으로, 뜨개 마니아나 디자이너라면 한 권은 소장해야할 스트랜디드 니팅(실을 가로로 걸쳐 뜨는 니팅)을 다룬 스티치 사전이다. 유니크한 패턴과 다양한 디자인의 니트 패턴은 뜨개 니터와 디자이너에게 뜨개에 관한 고정관념을 깨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도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것이다.

배색뜨기 패턴이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뜨개작품으로 상세하게 해설

뜨려고 하는 특정 패턴에 어떤 색 조합이 좋을 지 확실하게 알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직접 실로 떠보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안드레아 랑겔은 최고의 조합을 찾아낼 때까지 색을 다르게 조합하여 견본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구한다. 그래서 실과 색상 고르기, 바탕색과 배색 결정하기, 밝은 색이 배색일 경우와 어두운 배색이 배색일 경우 등 배색뜨기에서 중요한 색상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한다. 그리고 직접 체험하며 느낄 수 있도록 이 책에서 소개한 200개의 패턴 중 몇 가지를 가지고 뜨개소품을 만들어 보는 과정과 예시를 담았다. 손모아 장갑, 카울, 스웨터를 포함한 5가지 뜨개과제를 통하여 단계별로 디자인에서 배색뜨기를 이용하는 법을 설명하여, 누구나 창의적인 방식으로 도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뜨개과제를 디자인할 때 패턴들을 사용하는 방법뿐 아니라 편물을 반듯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과 같은 실용적인 정보들도 함께 담아, 누구나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디자인 패턴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 이전글 : 킨포크 KINFOLK vol. 29
□  현재글 : 올터니트 스티치 사전 200
▽ 다음글 : 모세혈관, 건강의 핵심 젊음의 비결